홈 > 전자민원창구 >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예산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모든고객이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신속 정확 공정한 민원처리와 함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정성노력을 다하겠으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께 항상 밝은 미소의 상냥한 말씨로 성심성의껏 모시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하고 1회 방문으로 접수-상담-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께 최적의 휴식공간과 각종 정보와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민원담당 공무원의 불친절과 부당한 민원처리로 불편을 초래할 경우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응분의 보상을 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크게 듣고 실천함은 물론 이행실태를 정기적으로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세부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리며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하여 고객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민원
  • (1) 우리 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신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일어서서 “어서오십시오. 저는 ○○과에 근무 하는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공손하게 인사한 후 민원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2) 전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고, 사진과 담당 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출입구에 게시하여 고객 방문시 5초 이내에 담당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3) 즉결민원은 30분 이내에 즉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4) 업무담당자의 출타로 인한 민원처리의 불편이 없도록 업무대행자를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 (5) 장애인 및 노약자등 거동불편 고객에 대하여는 모든 민원을 대행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6)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고객의 양해를 구한 후 10초 이내에 하던 업무를 중단하고 의견을 듣겠습니다.
전화민원
  • (1) 전화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를 하겠습니다.
  • (2) 전화를 받을 때는 언제나 상냥하고 밝은 목소리로 “교육사랑 예산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3) 담당자가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2시간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4)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통화내용을 전달하여 고객께서 같은 내용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5) 통화가 끝날 때에는 “안녕히 계십시오. 고맙습니다.” 등 정중히 인사하고 고객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 1초 이상 경과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6) 전화로 신청한 민원(제증명)은 신청 후 30분 이내에 찾으실 수 있도록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민원 상담할 때
  • 즉결 민원상담 (041)330-3726
  • 전입학 민원상담 (041)330-3733
  • 학원 및 교습소 (041)330-3732
  •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041)330-3645
우편,FAX,인터넷 민원
  • (1) 우편.FAX.인터넷으로 민원을 내시는 경우 접수 후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처리결과 또는 처리 예정시간을 전화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2) 사후관리를 철저히 함은 물론 민원책임실명제를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 (3) 7일 이상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매7일마다 처리담당자 또는 민원후견인이 처리 진행을 고객에게 전화,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4) FAX.인터넷을 24시간 개방하여 고객 여러분의 편의도모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고객중심의 편리한 편의시설 운영
  • (1) 우리는 민원인을 위하여 고객 위주의 최적 환경으로 유지관리하겠습니다.
  • (2) 청사 현관에 「친절·불친절카드함」1개를 비치하여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겠습니다.
  • (3) 총무담당 민원창구에 게시판을 설치하여 각 부서별 민원사무 업무 등을 게시하여 민원인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민원시책이나 제도, 개선사항, 법규 개정내용 등 필요한 각종 정보를 생동감있게 홍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불편사항 신고할 때
  • (4) 고객에게 필요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 전화기, 복사기, FAX, 인터넷을 위한 PC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탁자와 의자 그리고 신문을 비치하겠습니다.
  • (5)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와 장애인 전용주차공간 1면을 확보하겠습니다.

민원신청 및 민원서류 처리

민원신청 및 접수
  • (1) 민원의 신청은 방문. 전화. 우편. 모사전송(FAX)등으로 할 수 있으며 친절하고 성의껏 접수 하겠습니다.
  • (2)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도 중계 민원을 통해 아래와 같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계민원 처리과정도

신청(민원인) : 민원인이 구두 또는 전화로 증명발급기관이나 인근 초·중·고등학교에 증명서 발급신청 → 접수(인근 교육기관) : 구두 또는 전화로 증명발급을 신청받은 기관은 그 내용을 발급기관에 통보 → 접수 및 증명서발급(발급기관) : 민원인이 신청한 사항이나 인근 초·중·고등학교로부터 통보된 사항을 접수하여 발급된 증명을 민원인이 교부 받기를 희망하는 기관으로 모사전송 → 수신(교부기관) : 발급기관으로부터 모사전송 받은 기관은 당해 기관의 제증명 발급절차에 따른 결재를 거처 민원인에게 교부 → 수령(민원인) : 수수료를 납부하고 증명서를 교부

즉결민원처리
  • (1) 3시간이내 처리토록 되어있는 즉결민원은 신속, 공정을 최우선으로 30분 이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2) 4시간이내 처리토록 되어있는 FAX민원은 1시간이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3) 30분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사전에 처리시간 내용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합민원처리
  • (1) 모든 복합민원은 1회 방문으로 할 수 있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체제를 확행하여 고객의 불편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2) 복합민원 처리기한을 평균 30% 단축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3) 처리기한이 15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의 경우 중간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4) 민원처리 공무원의 실명제를 실시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민원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민원처리

가정이나 직장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받아볼 수 있도록 민원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 (1) 민원행정 관련 인.허가사항 및 민원처리과정을 인터넷(http://www.cnyse.go.kr)에 공개 하여 가정 또는 직장에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의 직급과 성명, 전호번호를 기재하여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덜어주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민원을 우편, 전화 등으로도 처리하고 있으니 항상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민원서비스 사후 처리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덜어주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민원을 우편, 전화 등으로도 처리하고 있으니 항상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에 대한 협조사항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덜어주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민원을 우편, 전화 등으로도 처리하고 있으니 항상 이용하시기 바랍니다.